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맛집,카페)

태안 게장 맛집, 서산 게장 맛집_서산꽃게장

by 티라노밥 2020. 7. 5.
728x90

태안 게장 맛집, 서산 게장 맛집_서산꽃게장

 

안녕하세요, 티밥이에요.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 택배로 시켜먹으려고 명함까지 챙겨 왔던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꽃게장"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태안에 있는 캠핑장에 가다가 태안 맛집을 검색했는데요,

게장이 생각나서 게장 맛집을 검색했어요.

자고로 서해는 꽃게 아닙니까?

처음엔 태안에 있는 게장집을 검색했는데 도저희 당기는 곳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가는 길에 경유하여 서산 게장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 밥집 정보

■ 상호 : 서산꽃게장
■ 주소 : 충남 서산시 한마음5로 92
■ 전화 : 041-665-8829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월요일 휴무/설날˙추석 휴무)
■ 브레이크타임 : 없음
■ 대표메뉴 : 게장, 꽃게탕
■ 주차장 : 가능 (협소)

 

메뉴

 

간장게장_1인 기준 (대 25,000원, 중 22,000원)

양념게장_1인 기준 (22,000원)

꽃게탕 (대[4인] 60,000원, 중[3인] 50,000원)

 

저는 4명이서 방문하였고,

간장게장 대자 2인과 양념게장 2인을 주문하였습니다.

 

 

 

주차

 

주차장은 조금 협소해요, 가게 앞에 4~5대 주차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게 바로 맞은편에 공영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주차 자리가 없다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토요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다행히 주차장에 자리가 여유로워서 가게 앞에 주차했습니다.

현지인 맛집인지 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보단

걸어서 방문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덕분이었어요.

 

 

 

리뷰

 

게장도 먹고 싶고,, 꽃게탕도 먹고 싶었지만 게장만 주문하기로 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꽃게탕을 많이 드시더라고요!

게장 맛집으로만 알았는데 꽃게탕도 참 맛있는 집인가 봅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간장게장 대사이즈 2인과 양념게장 2인!!

 

간장게장은 네 명이서 먹기 편하게 1인분씩 접시에 나눠주셨어요.

1인분에 실한 꽃게가 1마리 나옵니다.

게에 노오란 알들과 살이 아주 꽉 차 있었어요.

이렇게 알이 가득이라뇨 ㅠㅠㅠ 첫인상 일단 합격!!!

 

고슬고슬한 흰밥에 알이 가득 찬 간장게장을 쭉~ 짜준 다음

밥과 함께 퍼서 한입에 와앙~~ 먹으면 ㅠㅠㅠㅠ 또 먹고 싶네요..

 

맘에 들었던 건 간장게장집에 가면 조금 짜다.. 싶은 곳이 많은데

이 집은 짜지 않고 간이 딱 좋았어요!

그래서 더욱더 밥이 많이 들어갔네요.

 

 

 

그리고 또한 가지! 다른 곳에 게장을 먹으러 가면

간장게장에만 알이 차있고 양념게장에는 알이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서산꽃게장에는 양념게장에도 알이 꽉 들어차 있었습니다.

감동....!!!!

 

양념도 너무 달지 않고 야채들이 맛있게 버무려져 있어서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반찬들과 함께 게장이 나와요.

그중에서도 도톰한 계란찜이 눈에 띄네요.

비법이 뭐인지 궁금했던 계란찜..

식어도 풍성함이 죽지 않고 유지되더라고요..

 

맨 왼쪽에 보이는 것은 어리굴젓인데

태어나서 어리굴젓을 처음 먹어봤어요.

젓갈이 원래 짜긴 하지만 너무 짜서 손이 잘 안 갔습니다.

원래 짠맛으로 먹는 겁니까..? 처음 먹어봐서요..

 

다른 반찬들은 다 너무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서산에 쌀도 유명하잖아요?

밥만 먹어도 뭔가 달달한 맛이 나는 것 같고 너무 맛있었어요.

나중엔 밥 두 공기를 더 추가하여

간장게장 게딱지에 밥을 비벼 한 그릇 뚝딱.

양념게장 양념에 밥을 비벼 또 한그릇 뚝딱 했네요.

 

 

 

배 든든하게 밥을 다 먹고 나와서 근처 편의점에 들려

아이스크림으로 입가심을 했습니다.

처음 보는 핑크 죠스바!!

 

입안에 게장으로 가득 찼던 비릿함을 아이스크림으로 뿌셔뿌셔!

 

 

 

 

태안 맛집, 서산 맛집을 찾는다면 근처에 "서산꽃게장" 어떠세요?

 

 

한줄평 :

비리지 않고 알이 가득 찬 게장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