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노는 (등산,캠핑,여행)

[충주대호레져캠핑장] 호수뷰 캠핑장, 뷰맛집 캠핑장

by 티라노밥 2020. 6. 30.
728x90

[충주대호레져캠핑장] 호수뷰 캠핑장, 뷰맛집 캠핑장

 

안녕하세요, 티밥이에요.

충주호가 한눈에 보이는 "충주대호레져캠핑장"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방문일 : 2020.06.18~20 (2박 3일)

˙사이트 : T6

 

# 캠핑장 정보

■ 캠핑장 : 충주대호레져캠핑장
■ 주소 : 충북 충주시 동량면 미라실로 691
■ 전화 : 043-852-4118

■ 입퇴실시간 : 당일14시~다음날12시
■ 이용료 : 5만원 (주중·주말 금액 동일 / 연박 할인 없음)
■ 예약방법 : 전화 또는 문자

■ 주차 : 사이트 내에 가능
■ 부대시설 : 수영장 (방문일 기준 미운영)
■ 근처 마트 : 충주중원농협하나로마트 (11km)

 

예약 과정

 

이용일 한 달 전에 홈페이지 내에 기재돼있는 전화로 예약 문의를 드렸습니다.

사장님께서 예약 가능일을 확인 후 계좌 정보를 문자로 보내주시더라고요.

이용료를 송금한 뒤에 문자로 성함과 예약 날짜를 답장하면 예약 완료!

 

TIP :

호수가 보이는 캠핑장에 너무나도 가고 싶었기 때문에 위치를 충주호로 정했어요.

충주호 캠핑장을 검색하여 주말에 예약 가능한 날을 모두 문의를 하였는데

그땐 이미...늦었어요 캠핑장 예약 너무 힘들어요..

다른 유명한 호수 뷰 캠핑장은 이미 자리가 없었고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충주대호레져캠핑장은 다행히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사이트 후기

 

오후 12시 반경 캠핑장에 도착하였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다행히 호수 바로 앞자리가 여러 군데 남아있었어요!

그중 T6사이트로 결정했고,  T5, T6사이트가 충주대호레져캠핑장 명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경치를 가리는 게 하나도 없었고, 입구 쪽이 아니어서 여유로웠었답니다.

다른 사이트는 화장실이 너무 바로 옆이거나

혹은 경치를 가리는 애매한 위치에 나무가 심어져있기도 했어요.

 

TIP :

퇴촌하려고 텐트 정리할 때 저희 자리에 오셔서 자리 맡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네 분 정도 계셨어요.. 자리가 선착순 배정이다 보니 주말에 호수 앞 사이트 경쟁은 치열합니다

저희 사이트는 발빠르게 전날 저희에게 미리 말해둔 가족들이 차지하게 되었어요!

 

 

 

대호레져 캠핑장은 펜션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로 캠핑장 손님이어서 이용객은 못 봤어요.

펜션 쪽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호수뷰 캠핑장 경치가 아주 멋지죠?

마음이 뻥~ 뚫리고 너무 황홀했어요!

 

 

 

주차는 사이트 옆자리에 하기도 하고 길목 빈 공간에도 가능합니다.

저는 차를 사이트로 끌고 와서 짐을 내린 다음 길목에 옮겨 주차했습니다.

 

 

 

 

 

타프 치기 전에 보이는 풍경이에요.

가만히 바라만 봐도 너무 행복합니다.

T6 사이트 앞에는 이렇게 나무 벤치가 하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벤치 위로  타프를 쳐서 그늘을 만들었어요.

벤치는 나중에 짐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캠핑 기록

 

 

 

첫날은 날이 조금 흐리고 선선했어요

그래도 비는 오지 않아 텐트 치기 딱 좋은 날씨 !!

캠핑용품까지 모두 정리를 마친 뒤 간단히 화채를 먹으며 경치 감상을 본격적으로 해봅니다.

텐트 치고 마시는 맥주가 최고인 거 다들 아시죠??

 

 

 

 

근래에 날이 아주 더웠기 때문에 캠핑 가서 고생할까 봐 걱정했는데

날이 흐린 덕분에 텐트 안에도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 들어왔어요.

 

 

 

 

 

쉬다가 간단하게 골뱅이 비빔면 만들어먹었어요!

진비빔면에 골뱅이랑 채소 넣어서 먹어보셨나요?? 천국입니다..

+ 또 맥주.....

 

 

 

 

 

저녁은 이마트에서 사 온 밀푀유나베 키트 !

총체적 난국이었지만 맛있었어요

고기 찍어먹는 땅콩소스를 국물에 넣어 끓이고..

국물용 소스는 다 먹고 나서야 발견ㅋㅋㅋ 어쩐지 국물이 슴슴하더라니...

 

 

 

 

 

두 번째 날엔 해가 쨍쨍 날이 화창했어요!

어제 먹다 남은 화채 먹으면서 루미큐브 하다가

더울 때쯤 근처 마트에 다녀왔습니다.

약 11km 떨어진 곳에 "충주중원농협하나로마트"가 있어요.

가서 아이스박스용 얼음이랑 소고기랑 사 오려고 했는데 소고기는 없었습니당

조그마한 마트이니 참고하세요

 

 

 

 

 

마트에서 팥빙수 아이스크림을 사 왔는데 캠핑장 도착하니 적당히 잘 녹았더라고요

화채의 늪.... 화채가 아직도 남아서 팥빙수에 토핑으로 얹어먹었어요 ㅋㅋㅋ

날이 더웠는데 너무 시원하게 잘 먹었습니다.

 

 

 

 

 

미지근해진 맥주에 아까 사 온 얼음 넣어서 또 한잔 캬~

 

 

 

 

 

여긴 옆 사이트 T5입니다.

이 사이트 이용객이 장박 손님인지 전날 저녁에 떠나시더라구요 

덕분에 여기에서도 뻥 뚫린 경치를 바라볼 수 있었어요!

 

 

 

 

 

캠핑 와서 저녁은 역시 고기죠!

에그인헬+삼겹살+삼겹살김치볶음+호가든 로제!

이 풍경도 이제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아쉬웠어요

 

 

 

저녁엔 비가 한번 대차게 내렸어요

빗소리 한 번 들어보세요 비오는 호수 풍경도 운치있네요

 

 

 

 

 

비가 그친 뒤 해질녘 풍경도 참 좋죠?

 

 

 

풍경 하나 믿고 간 캠핑장 정말 좋았어요!

밤에 비가 와서 송충이의 습격을 받았지만

덕분에 앞으로 어느 캠핑장 가서도 모든 벌레를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상 뷰맛집 캠핑장, 충주호에 위치한 대호레저캠핑장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