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노는 (등산,캠핑,여행)

[태안별빛캠핑장] 충청도 바다뷰 캠핑장, 안면도 캠핑장

by 티라노밥 2020. 7. 6.
728x90

[태안별빛캠핑장] 충청도 바다뷰 캠핑장, 안면도 캠핑장

 

안녕하세요, 티밥이에요.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태안별빛캠핑장"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방문일 : 2020.05.30~06.01 (1박 2일)

˙사이트 : B구역 4동

˙사이트 크기 : 10mx8m

 

# 캠핑장 정보

■ 캠핑장 : 태안별빛캠핑장
■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법산길 160-20
■ 전화 : 041-674-9255

■ 입퇴실시간 : 14시~다음날 12시
■ 이용료 : 파쇄석 4만원, 데크 4만 5천원 (준성수기 기준 / 연박시 5천원 할인)
■ 예약방법 : 홈페이지 실시간 예약

■ 주차 : 주차구역 내에 가능
■ 부대시설 : 매점, 방방이, 수영장, 탁구장, 족구장
■ 근처 마트 : 하나로마트 소원농협본점(2km), 모항항 수산물직판장(8km)

 

예약 과정

 

안면도 근처에 위치한 '태안별빛캠핑장'은 홈페이지가 아주 잘 조성돼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사이트 정보와 시설 안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예약 또한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예약으로 확인 및 예약할 수 있어서

매우 간편했습니다. 

이런 간편한 예약 시스템 너무 맘에 들어요.

 

 

 

사이트 후기

 

저는 B구역 4동을 이용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 아니어서 놀이 시설에서 조금 떨어진 곳을 더 선호합니다.

너무 복작복작하지 않고 전망 좋은 사이트를 원했는데

B사이트가 딱이었어요.

 

주차는 사이트 바로 아래쪽에 가능합니다.

체크인을 늦게 하게 될 경우, 차를 먼 곳에 대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TIP :

B사이트를 예약하신다면 B2나 B3을 더 추천드립니다.

바다가 전면에 더 잘 보여요!

 

 

 

캠핑 기록

 

오전 일찍 출발해서 태안 캠핑장에 도착하기 전에

서산에 위치한 "서산꽃게장"에 들려서 점심을 먹었어요.

 

 

태안 게장 맛집, 서산 게장 맛집_서산꽃게장

태안 게장 맛집, 서산 게장 맛집_서산꽃게장 안녕하세요, 티밥이에요.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 택배로 시켜먹으려고 명함까지 챙겨 왔던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꽃게장"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tyrannobob.tistory.com

너무나 맛있게 먹은 게장집 리뷰는 여기서 확인하세용 ^.^

 

 

점심을 먹고 캠핑장에 도착한 시간은 14시 30분쯤이었습니다.

방문객 모두 열 체크를 하고 체크인이 가능했습니다.

 

 

 

짜잔~

제가 이용했던 사이트에서 보이는 뷰에요!

아주 고대했던 바다뷰 캠핑장!!

저 앞이 서해 바다인데 물이 빠져있었습니다.

그래도 좋쥬???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해는 쨍쨍한데 바다 앞이라 그런지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왔습니다.

캠핑장에 나무들도 많아 바람도 잘 불어주고 그늘도 충분하여

타프는 치지 않기로 결정!!

하늘 좀 보세요.. 너무 푸르고 이쁘죠???

 

 

 

전실이 이렇게 있는 텐트인데

이날은 타프를 안치고도 네 명이 보내기에 딱 괜찮았어요.

 

 

 

저희 사이트 정면으로는 바다가 반쯤 나무로 가려져있어요.

그래도 바다를 보며 캠핑을 즐기기엔 충분했지만

바다를 보기에 더 좋은 사이트는 아마도 B2, B3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저희가 이용한 B4사이트도 장점이 충분합니다!

오른쪽으론 이웃이 없기 때문에 좀 더 프라이빗하게 지낼 수 있어요!

또한 개수대와 화장실도 가깝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낮잠도 자다가 캠핑장 구경도 하다가 바다에도 갔다가

점심으로 먹은 게장이 조금 꺼져갈 때 즈음

근처에 있는 '모항항 수산물 직판장'으로 차를 끌고 이동합니다.

캠핑장에서 8킬로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항구를 둘러싸고 횟집과 편의점, 수산물 직판장이 있어요.

 

 

 

수산물 시장이 크진 않지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가격을 물어보며 다니다가 제일 맘에 드는 집으로 결정했어요!

여기서 갑오징어회와 멍게, 우럭회를 조금 구입했어요.

고기와 함께 먹을 것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항구에 있는 '로그인 편의점'에서 김치도 구입했어요!

분명 집에서 챙겨 왔는데 왜 없을까요? ㅎㅎㅎ

캠핑매직~

 

 

 

 

 


 

캠핑장으로 돌아와 저녁을 준비합니다.

 

 

육지와 바다의 적당한 만남.

삼겹살을 구워

모항항 수산물 시장에서 구입한 우럭회, 갑오징어회, 멍게회와 같이 먹었습니다.

달달 구리 모스카토도 한잔!!캬~

 

 

 

고기를 굽다 보니까.... 맙소사... 방역을 시작했어요.ㅋㅋㅋㅋㅋ

드넓은 사이트를 꼼꼼히 돌아다니면서 방역 작업을 해주시더라고요.

 

알고 보니 저희가 수산물 시장에 방문했을 때

사장님께서 사이트 한 곳 한 곳 방문하여 몇 시부터 방역을 시작할 거라고

말해주셨다는데... 자매님이 까먹었대요. ^ ^;;;;

 

음식을 키친타월로 덮고 난리도 아녔습니다.

 

 

 

설거지도 하고 또 쉬다 보니 어둑어둑해졌어요.

심심할 가족들을 위해 빔프로젝터를 꺼냈습니다.

KBS온에어로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보다가

다음 방송도 보다가 이날은 끝이 났어요.

 

 

 

태안에 위치한 바다가 보이는 캠핑장 '태안 별빛캠핑장'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 모두 깨끗하고 방역까지 열심히 해주는

아주 깔끔했던 태안 오토캠핑장이에요.

 

 

이날 이웃(윗줄 데크 사이트 이용하시던 분들)을 잘못 만나

새벽 두시가 넘어서도 잠 못 이룬 것은 비밀....

두시쯤 이제 조용해지나 싶었는데 마피아 게임을 시작하려고 하시더라고요..?

ㅋㅋㅋㅋ 결국 누군가 못 참고 얘기를 하셨지만....

게임만 안 할 뿐.... 눈물 쥬륵 ㅠㅠ

 

 

 

 

 

지금은 코로나 19 때문에 부대시설 일부가 제한돼 운영이 되겠지만,

놀이 시설도 잘 돼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캠핑장이에요.

충청도 캠핑장, 안면도 캠핑장을 찾으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바다 뷰가 아주 멋집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