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맛집,카페)

해산물 가득 대부도 칼국수 맛집_16호 원조 할머니 칼국수

by 티라노밥 2020. 8. 19.
728x90

해산물 가득 대부도 칼국수 맛집_16호 원조 할머니 칼국수

 

 

 

바지락칼국수가 안산 대부도의 향토음식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대부도 인근에서 자라는 바지락은

알이 크고 맛있기로 유명해요.

대부도 칼국수거리의 유래를 잠깐 적어보자면

1988년도에 섬이었던 대부도에

화성으로 연결되는 도로가 개설되었고,

1994년도에 시화방조제가 준공이 되며

관광객이 증가하였다 합니다.

이에 대부도 주민들이 직접 채취한

바지락을 듬뿍 넣은 칼국수가 인기를 끌게 됐고

방아머리 음식문화거리엔

칼국수 집들이 즐비하게 됐답니다.

 

그중에서 저는 '16호 원조 할머니 칼국수'에 방문하였습니다.

 

# 밥집 정보

■ 상호 : 16호 원조 할머니 칼국수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10
■ 전화 : 032-883-5590

■ 영업시간 : 매일 08:00~20:40 (화요일 휴무)
■ 브레이크 타임 : 없음
■ 대표 메뉴 : 황제해물바다칼국수
■ 주차장 : 넓음 (전용 주차장)

 

메뉴

 

 

16호 원조 할머니 칼국수 메뉴판

 

메뉴는 칼국수와 해물파전!

여러 종류의 칼국수가 있어요.

 

푸짐한 해산물이 먹고 싶었던 저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제해물바다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칼국수 하나와 해물파전을 주문하시던데

저는 저의 배가 다 못 받아들일 것을 알기 때문에

아쉽지만 칼국수만 주문했어요.

 

 

 

후기

 

 

 

해산물이 가득한 '황제해물바다칼국수' 입니다.

두 명이서 소자를 주문했어요.

황제라는 메뉴 이름답게 엄청 푸짐합니다.

 

가리비, 백합, 바지락, 홍합 등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거기에 살아있는 전복과 낙지까지!!

 

 

바글바글 바지락바지락

 

 

 

 

다 익고 나서 조개를 쫌쫌따리 하나씩 발라먹다가

칼국수와 함께 먹고 싶어서 한 번에 까버렸어요.

두둥!

이렇게 조개껍질들이 통에 차고 넘칠 만큼이나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었어요

 

 

 

 

본격적으로 먹기 전에

왜 초장 그릇을 안 주시지?? 싶어서

앞접시를 굳이 받아왔어요.

헌데 이유가 있는 거였습니다!

이 가리비 껍데기가 초장 전용 그릇이었어요!

귀욤 ㅠㅠㅠ

진작 알려주셨으면 초장 그릇을 안 가져 왔을 텐데

성격 급한 저는 미리 챙겨놨어요.. ^ ^...

저희 테이블 신경 써주시던 직원분이

가리비 껍데기에 초장 대신

해산물을 올려주셨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열무김치와 배추김치가 나옵니다.

저는 칼국수집의 30 퍼는

김치가 좌우한다고 생각하는데

김치가 참 아쉬웠어요..

배추김치에 손이 안 가더라고요.

열무김치와 곁들여 먹었습니다.

 

 

 

 

칼국수 국물이 아주 시원하고 칼칼합니다.

딱 제스타일!!

술도 안 마셨는데 해장하는 기분이에요.

 

진짜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죠??

제가 칼국수를 먹는 건지 조개찜을 먹는건지

이날 해산물을 정말 질리도록 먹었어요.

당분간 해산물 생각이 안 날 것 같습니다ㅋㅋㅋ

 

 

 

주차

 

 

 

전용 주차장이 있고 널찍합니다.

방문객들이 많지만

주차장이 넓고 순환이 금방금방 되기 때문에

주차장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대부도에서 칼국수를 드신다면

제16호 원조 할머니 칼국수집 추천해요!

대부도 칼국수 맛집입니다.

푸짐하고  시원하니 맛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