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노는 (등산,캠핑,여행)

[산으로캠핑장] 강원도 홍천 캠핑장, 숲속 캠핑장

by 티라노밥 2020. 9. 8.
728x90

[산으로캠핑장] 강원도 홍천 캠핑장, 숲속 캠핑장

 

˙사이트 : 1구역 3번 데크

˙사이트 크기 : 4mx8m

 

# 캠핑장 정보

■ 캠핑장 : 산으로 캠핑장
■ 주소 : 강원 홍천군 서면 모곡로 365-139
■ 전화 : 010-3436-7676

■ 입퇴실시간 : 당일 13시~다음날 12시
■ 이용료 : 5만원
■ 예약방법 : 네이버 예약

■ 주차 : 사이트 내에 가능
■ 부대시설 : 매점, 모래놀이터, 수영장
■ 근처 마트 : 서홍천 농협하나로마트 두미지점(13km)

 

캠핑 기록

 

 

 

 

 

캠핑 갈 때마다 비를 몰고 다니는 저는

이날도 역시 비 소식이 있었어요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꼈네요

 

 

 

 

 

 

차가 막힐까 봐 오전 일찍 출발하였는데

차가 안 막혔어요..!

그렇게 캠핑장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10시.

다행히 제가 이용할 사이트가 비어져있어서

10시에 바로 입장시켜주셨어요!

 

 

 

 

 

 

여기가 제가 이용한 사이트예요!

데크 1구역 3번입니다. 푸릇푸릇하죠?

주차는 데크 바로 앞에 가능해요

 

 

 

 

 

 

비가 오기 전에 후다닥 집을 만듭니다

집을 다 지으니 비가 왔어요.

캠핑장에 일찍 도착해서 다행이에요

비 맞으면서 텐트 칠 뻔!!

이제 장 보러 마트로 갑니다~

 

 

 

 

 

 

캠핑장 사장님께 근처 큰 마트를 여쭤봤더니

"서홍천 농협 하나로마트 두미 지점"을 알려주셨어요

비슷한 이름이 많다고

꼭! 저렇게 검색해서 찾아가야 한다고 하셨어요

캠핑장이 워낙 산속에 있어서

마트에 가려면 조금 멀리 가야 합니다.

 

 

 

 

 

 

서홍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파는
홍천 막걸리들입니다

저는 이 중에서 홍천 잣 막걸리와

팔봉산 옥수수 생막걸리를 집어왔습니다

 

 

 

 

 

 

캠핑장으로 돌아오니 날이 잠시 맑아졌어요

 

 

 

 

 

 

 

사장님이 보드 모으시는 게 취미인 건가

캠핑장 곳곳에는 보드를 이용해서 꾸며져 있어요

심심할 수 있는 공간에 아기자기함이 더해졌어요

 

 

 

 

 

 

뒤늦은 아점을 해 먹어 볼까요~?

비도 오니까 메뉴는 김치전에 묵밥으로 정했어요!

옥수수막걸리가 아주 구수하네요

 

 

 

 

 

 

비비고 묵은지로 만든 김치전

그럴싸해 보이죠?? 뒤집기 전까지는요..ㅋㅋ

코펠 프라이팬에 김치전은 힘드네요

기름을 들이부어도 자꾸 눌어붙어!!!

모양은 이쁘게 안 만들어져도 맛있어요

 

 

 

 

 

 

느끼함을 잡아줄 도토리묵밥!

얼음을 동동 띄우니 시원해요

제가 만들었지만 매콤 새콤 고소하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밥 먹고 한잠 자다가

간식을 먹으면서 티비도 봤더니 밤이 됐어요

배는 부르지만 의무감에 고기를 먹습니다

캠핑 와서는 잘 먹고 잘 쉬어야 하거든요 :)

 

 

 

 

 

 

홍천 잣 막걸리 진짜 맛있어요!!

잣의 고소함이 입에 촥~감기는 것이

홍천 가서 잣 막걸리 사 오고 싶다니깐여

제 마음속 넘버원 막걸리예요

(원래는 알밤막걸리였음)

 

 

 

 

 

 

 

입가심으로 기가 막히게 끓였습니다

한 젓가락 뺏어먹는 게 제일 맛있는 라면

뺏기는 사람은 제일 싫어하는 라면

 

 

 

 

 

 

하루 종일 비가 왔더니

타프 안으로 벌레가 많이 들어와서

텐트 안으로 피신했어요

저기 타프에 붙어있는 게 다 벌레예요.

하지만 저기 보이는 것은 아주 일부입니다

산속에 있는 캠핑장이기 때문에 각오는 했지만

정말 정말 x3 많아요.! 더 각오하고 올걸..

 

 

 

 

 

 

다음날 아침에는 남은 식재료를 털어서

떡볶이를 해 먹었어요!

소시지, 양파, 콩나물, 치즈를 모조리 넣어줍니다.

"풀무원 누들어묵볶이"를 이용했는데

소스가 매콤달달하니 엄청 맛있었어요!
양이 적은게 아쉬울뿐 :(

뭐라도 추가해서 먹지 않으면

저 혼자 먹어도 모자라겠더라고요

 

 

 


 

새벽에도 내내 비가 쏟아지더니

다행히 오전에는 비가 그쳤어요

이번 캠핑도 역시 딱히 한 게 없는데

유난히 지쳐서 짐 정리도 하기 싫고
돌아다니지도 못하겠고

간신히 집에 돌아왔습니다.

 

 

 

사이트 후기

 

 

 

 

 

제가 이용한 곳은 1구역 3번 데크예요.

산속에 지어진 캠핑장이기 때문에

경사가 꽤나 가파릅니다.

 

데크 상태가 별로 안 좋았어요.

구멍이 뚫린 곳도 있고, 불에 탄부 분도 있고

결정적으로 데크 가운데가 휘어있었어요

사소하지만 잘못 자면 다음날에 몸이 무지 힘들어요

 

 

 

 

 

 

제가 이용한 사이트에서 보이는 산 경치입니다.

 

 

 

 

 

 

사이트는 대략 이렇습니다.

산속에 지어져 경사가 꽤 있는 캠핑장이기 때문에

상단에 위치한 구역일수록 경치가 좋아요.

 

 

 

 

 

 

배치도를 자세히 보면

이렇게 구역이 나뉘어 있습니다.

(출처 : 산으로 캠핑장 홈페이지)

 

 

 

 

 

 

데크 2구역

 

 

 

 

 

 

데크 3구역

산으로 캠핑장은 이렇게 온통 나무에 둘러싸여

푸릇푸릇한 캠핑장이에요!

 

 

 

 

 

 

데크 4구역 (4번 데크)

높은 곳에 위치해있어 경치가 좋으나 경사가 높아서

편의시설 오르내리기가 조금 힘들어요

 

 

 

 

 

 

 

데크 4구역 (5,6번 데크)

옆으로 개울이 흘러서 그런지

둘러보는 오전 중에도 모기가 있었어요

 

 

 

 

 

 

개울 구역 (1번 데크)

데크 사이즈가 작고 데크 아래로 개울이 흘렀어요

쫄쫄쫄쫄 밤새 시냇물 소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개울 사이트가 제일 안 좋다고 생각했어요

저에겐 조금 무섭고 크기가 작아서요!

 

 

 

시설

 

 

 

 

 

데크 1,2,3,4와 개울 데크 이용객들은

데크 3구역과 7구역 사이에 이어진 구름다리를 통해

개수대와 화장실에 가면 됩니다.

 

 

 

 

 

 

구름다리에 올라서 보면

왼쪽 계단은 데크 5,6,7로 가는 방향이고

아래로 내려오시면
개수대와 샤워장&화장실로 이어집니다.

 

 

 

 

 

 

샤워장은 24시간 온수가 나와요

언제든 샤워가 가능합니다

 

 

 

 

 

 

여기는 샤워장이에요~

샤워기도 많고 깔끔했어요

 

 

 

 

 

 

짐은 여기에 보관하면 됩니다.

샤워실도 그렇고 화장실도 그렇고

이용할 때마다 에어컨이 가동되고 있어서
몹시 쾌적했어요.

 

 

 

 

 

 

여긴 분리수거하는 공간이에요.

입실할 때 쓰레기 봉지와 이케아 바구니를 주는데

일반쓰레기는 쓰레기 봉지에,

재활용할 것들은 바구니에 넣었다가

퇴실 전 여기에 버리고 가면 됩니다.

 

 

 

 

 

 

아이들을 위한 모래 놀이터도 있어요.

이곳 뒤편으로 수영장도 있지만

운영하고 있진 않았어요.

 


 

산으로 캠핑장은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숲속 캠핑장이에요.
서울로부터 90킬로가 채 안됩니다.
또한, 캠핑장이 산속에 위치해있어서
푸르른 경치를 바라보며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높이 위치한 사이트라면 마운틴뷰가 아주 멋져요!

 

저는 여름에 방문했지만,
봄이 되면 푸르른 나무들이 벚꽃으로 물든대요!
벚꽃이 피는 시기에
벚꽃캠으로 가셔도 정말 예쁠 것 같아요!

 

여름철 산속이라 벌레를 피할 수 없었지만
대신 개수대나 샤워실, 화장실은
쾌적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습니다.
에어컨도 빵빵하게 나오고
따뜻한 물도 24시간 콸콸 잘 나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