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노는 (등산,캠핑,여행)

소요산 등산코스_넓적바위, 의상대, 블랙야크 100대명산

by 티라노밥 2021. 4. 15.
728x90

소요산 등산코스_넓적바위, 의상대, 블랙야크 100대명산

 

# 등산 정보

■ 탐방지 : 소요산 의상대 (587m)
■ 등산코스 : 관광지원센터~일주문~구절터~공주봉~샘터하산로~의상대~나한대~선녀탕입구~자재암~일주문

■ 소요시간 : 왕복 4시간 (초보자 기준)
■ 주차 : 소요산 관광지원센터 주차장 이용 (종일 2,000원)

 

주차장 및 등산 코스

 

 

주차장은 종일 2천원이며 자리는 아주 넉넉했다.

내비게이션으로 소요산 관광지원센터를 검색해서 오면 된다.

 

 

그리고 광광지원센터 주차장에서 일주문까지는 꾀나 길다.

대략 15분 정도를 걸어야 한다.

본격 등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시간 반 정도이지만 총 4시간이 소요됐다.

 

- 등산 : 관광지원센터~일주문~구절터~공주봉~샘터하산로~의상대

- 하산 : 의상대~나한대~선녀탕입구~자재암~일주문~관광지원센터

 

내가 이용한 코스는 이렇게 한 바퀴 도는 코스이다.

고도를 보고 청계산 정도로 생각했는데 경사가 있어서 만만하게 볼 코스는 아니었다.

 

 

 

 

등산 기록

 

 

 

주차장에서 조금만 걸으면 매표소가 나온다.

성인 1인 1천원의 입장료를 받고 등산 초입을 향해 고고고~

 

 

 

 

 

한 십여분을 걸었을까 진짜 입구가 나오고 여기에 화장실이 있다.

 

 

 

 

 

등산 시작! 공주봉을 향해 간다

 

 

 

 

 

경사가 꽤나 심하다.

올라가다가 지칠 때쯤 "넓은 바위" 혹은 "넓적 바위"가 나온다.

여기서 보는 경치가 너무 좋았다.

이날 공기가 별로 좋지 않아 좀 뿌연 게 좀 아쉬웠다

 

 

 

 

 

공주봉을 지나치고 샘터하산로로 향해 가는 길목

누군가 돌에 이름을 적어 쌓아 놨다
공기 ㅠㅠ 좋았으면 저 멀리 산까지 잘 보여서 너무 멋있었을텐데 !!!

 

 

 

 

 

체력은 거의 산 정상에 오른 정도인데
가도 가도 우리의 목표인 의상대가 안 나오는 것이었다.

길을 잃었나 싶어 혼자 등산하다 쉬고 있는 아저씨에게 물었다.

여기로 가면 정상 나와요??

한참 가야 나온단다.

여기까지 왔으니 힘내서 가라고 하신다.

 

 

 

 

 

한참 가야 한다는 소리에 조금 지쳤을 무렵

정신을 차리고 앞을 봤더니 또 이런 경관이!!!

산은 단짠이 있다

힘들 때쯤 쉬어가며 주변을 둘러보면 기분좋게 만들어주고

힘들때쯤 한 번씩 당근을 쥐어준다.

 

 

 

 

 

날이 좋아 보이지만 이때는 2월..

냇물이 얼어있었고 바닥이 얼어있었다.

사족보행을 여러 번 했을까 드디어 의상대가 코앞이다!

 

 

 

 

 

정상석에 올라갔던 사람들이

다음엔 장갑도 챙기고 아이젠도 챙기고

등산화도 신고 오자고 하면서 내려온다

그래서 봤더니 경사가 거의 80도 ㅋㅋㅋ

또 사족보행 시작이다

 

 

 

 

 

힘들게 도착한 소요산 정상석 의상대

 

 

 

 

 

정상석 찍고 내려가는 길

내려가는 건 더 무서워서 등에 땀이 쫙 났다

아장아장 조심히 내려간다ㅋㅋㅋ

 

 

 

 

 

내려오다가 절이 나오면 하산 끝
드디어 끝!

 

 

 

 

 

길고 긴 여정이었다.

다리가 후들후들

 

 

 

 

 

내려와서는 "경회루"라는 중식당에서 밥을 먹었다.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시켰는데 진짜 맛있었다.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느라고 남은 사진은 탕수육뿐

소요산에 오신다면 여기서 식사하는 거 강추합니다

급하게 찾아서 간 곳이었는데

동네 어르신들 맛집이더라고요 ㅋㅋㅋ

너무 맛있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