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맛집,카페)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_성원닭갈비, 부명칼국수

by 티라노밥 2021. 6. 23.
728x90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_성원닭갈비, 부명칼국수


삼척 장호비치캠핑장에 다녀오며 들렸던 근처 삼척 맛집 2곳
1. 성원닭갈비 : 물닭갈비
2. 부명칼국수 : 감자옹심이, 칼국수

# 1. 성원닭갈비

■ 상호 : 성원닭갈비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정상안1길 14-32
■ 전화 : 033-575-7677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둘째 넷째 주 수요일 정기휴무)
■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 주차장 : 없음

삼척에 맛집을 검색해봤는데 뭐가 잘 안 나왔다.
그러다 발견한 물닭갈비!
삼척 홈플러스에서 장을 보다가 급하게 전화를 했다.
혹시 지금 포장 가능하냐고 물었더니
브레이크 타임인데도 불구하고 쿨하게 오라고 하셔서 들렸다.


가능한 한 빨리 먹는 게 좋지만 안된다면 내일까지는 꼭 먹으라며
아이스팩과 함께 주문한 물닭갈비를 포장해주셨다.
아이스팩은 기대도 안 했었는데 기분 좋았다


구성은 간단했다.
야채, 닭+양념, 육수

조리법이 적힌 종이도 같이 넣어 주셨다.
1. 닭갈비를 넣고
2. 육수를 2/3만 넣고
3. 끓기 시작하면 야채 넣기
4. 야채 숨이 죽으면 먹기


닭갈비는 야채 밑에 숨어져 있었다!
설명서대로 냄비에 닭갈비 2인분을 넣고


육수를 넣고 끓이다가 야채를 넣었다.


육수를 2/3만 넣으라고 적혀있었는데 양 조절 실패! ㅎㅎ
육수가 많이 들어갔더니 좀 싱거워서 한참을 졸여먹었다
육수는 조금만 넣고 끓이다가 간을 본 뒤에 조절하는 걸 추천!


끓이다 보니까 날이 어둑어둑해졌다.

물닭갈비의 국물을 맛보니 닭 육수의 구수한 맛이 났고
살짝은 기름진 맛이 나서 내 취향으론 좀 더 매콤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끓이면서 먹다 보니 적당히 졸았는데
이때가 아주 진득하니 맛있었다.

BUT 양은 무지 적었다!!!
둘이서 2인분은 부족하다
면사리도 먹고 밥까지 볶아먹으면 딱 좋을 듯싶다.


묻닭갈비는 처음 먹어보는데
술안주로 좋을 것 같다는 생각!!



# 2. 부명칼국수

■ 상호 : 부명칼국수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사대길 43
■ 전화 : 033-574-8514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둘째 넷째 주 수요일 정기휴무)
■ 브레이크 타임 : 14:40~17:00
■ 주차장 : 공용주차장 무료 이용 (삼척시 남양동 5-13)


나는 감자옹심이를 좋아한다.
진득하고 고소한 국물과 감자로 빚어 쫄깃 서걱한 옹심이 맛이 너무 좋다.
그래서 찾아갔다. 삼척 부명칼국수
오픈은 11시 반인데 조금 일찍 도착했고, 바로 들여보내 주셨다.


주변을 둘러보니 보통은 옹심이칼국수를 주문하신 것 같다.
나는 옹심이 2인분을 주문했다.
질리도록 먹고 가겠어!


속초 감나무집에서 감자옹심이를 정말 맛있게 먹었었다.
그거랑 비교하자면 좀 더 서걱서걱한 느낌이 더 많이 나는 감자 옹심이다.
옹심이와 버섯, 김! 들은 거라곤 이게 다인데 왜 이리 맛있는지 모르겠다
국물이 깔끔하고 옹심이도 쫄깃쫄깃 맛있었다.
양이 어마 무시하게 많이 나온다


칼국수나 옹심이 같은걸 사 먹을 때는
김치가 맛있어야 더 맛있게 느껴진다.
부명칼국수는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리필해먹었다.
특히 총각김치!!!


먹다 보니 우리가 안 시킨 음식이 나왔다.
바로 감자부침!
주변을 흘깃흘깃 보니 모든 사람에게 서비스로 주는 듯싶었다.
무지 찰지고 쫄깃쫄깃했다.
여기 감자옹심이 양이 많아서 이미 너무 배불렀는데
서비스로 주신 음식을 남기기 죄송해서 우걱우걱 집어넣었다


강원도하면 역시 감자옹심이!
너무 맛있게 먹었다.
외지인이 삼척 맛집을 검색했을 때 몇 개 안 나오는데
이곳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성원닭갈비도, 부명칼국수도, 홈플러스도 모두 이쪽에 모여있다.


부명칼국수 주차장은 따로 없으므로 공용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남양동 5-13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