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노는 (등산,캠핑,여행)

감악산 등산코스_출렁다리~감악능선계곡길, 블랙야크 100대명산

by 티라노밥 2021. 6. 9.
728x90

감악산 등산코스_출렁다리~감악능선계곡길, 블랙야크 100대명산

 

# 등산 정보

■ 탐방지 : 감악산 감악산비 정상 (675m)
■ 등산코스 : 만남의광장~출렁다리~악귀봉~장군봉~통천문~정상
■ 소요시간 : 왕복 4시간 (초보자 기준)
■ 주차 : 감악산 공영 제2주차장 (1일 2천원)


주차장 및 등산 코스

감악산 출렁다리 주차장은 제1주차장에서~제5주차장까지 있다.
그중 제5 주차장은 무료인데 오전 9시 반쯤 도착했더니 만차였다.
그래서 바로 옆에 있는 제2주차장을 이용했다.
제2주차장은 크고 여유 있었다.
주차 비용은 소형차 1일 2천원 / 대형차 2일 4천원이다.


 

주차장에서 한 5분만 걸으면 만남의 광장이다.
여기에 편의점도 있고 카페있고, 깨끗한 화장실도 있다.



감악산 등산코스

감악산 만남의 광장에서 등산 코스를 살펴본다.
뭔가 자세하진 않아서 가다가 헷갈렸다
* 등산코스 : 만남의광장~감악산출렁다리~악귀봉~장군봉~통천문~감악산비 정상
* 감악능선계곡길 이용




등산 기록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되는 데크 계단을 올라가면
감악산 출렁다리로 가는 산책코스 시작이다!
아기자기하게 잘 가꿔놨다.





조금 걸으니 감악산 출렁다리에 도착했다.

날씨 참 좋았다.
오기 전엔 마장호수 출렁다리 정도로 생각했는데
훨씬 높고 웅장하다. 그만큼 경치도 훨씬 좋다!


 

출렁다리에서 보이는 전망대!

저기 올라가고 싶었으나 돌아올 땐 생각도 안 났다

힘들어서 ㅎㅎㅎ

 

 

 

출렁다리에서 내려다본 모습

 

 

 

출렁다리를 건너면 갈림길이 나온다.
운계 폭포로 가는 왼쪽 방향은 무시하고
오른쪽으로 가서 감악능선게곡길 시작점을 찾는다.




걷다 보니 감악능선게곡길로 빠지는 이정표가 보인다.
이제 진짜 시작이다!



풍경 구경하며 걷다 쉬다 반복하다 보니 악귀봉에 도착했다.
등산 지도가 친절하지 않아서 증말 헷갈렸다.



풍경이 정말 멋졌다.
그리고 그늘 하나 없어서 다시 가던 길에 갔다.



아주 조금만 걸으니 통천문이 나왔다.
하늘로 통하는 문이라는 건가?
큰 바위틈으로 보이는 풍경이 멋졌다.




통천문 옆으로 나진 길을 따라 걸으면 장군봉이 나온다.
악귀봉에서도 멋지다 ㅠㅠㅠ 너무 멋지다 ㅠㅠ 했는데
장군봉은 모든 것이 내려다보여서 더 멋졌다
이 맛에 산에 오지!!!!



감악산은 이름 붙은 봉우리가 정말 많았다.
맘 같아선 임꺽정봉도 들렸다가고싶었는데
체력을 위해 패스했다 ㅎㅎㅎ



그렇게 도착한 감악산 정상!
감악산비 인증도 찰칵



정상에는 아이스크림을 판다!!!
개당 2천원 !!
너무 덥고 시원 상큼한 게 떙겨서 유혹을 뿌리칠 수 없었다.
정말 꿀맛 같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원점 회귀했다.


감악산은 정말 눈이 즐거웠다.
고개 돌릴 때마다 풍경이 너무 좋아서
잊지 않는다면 가을에 또 방문하고 싶다.
너무 좋았다!
(하산하고 나면 추억이 미화됨 ㅎㅎㅎ)

 

 

728x90

댓글